LG디스플레이(대표 권영수, 이하 LGD)가 ‘CES 2011’ 전시회 기간에 차세대 3D인 ‘FPR(필름패턴/편광안경방식) 3D’ 제품을 전시하고 미국 3D TV 시장 공략을 위한 적극 행보에 나섰다. 중국 신제품 발표회에 이은 북미 시장 공략이다.
LGD는 5~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벨라지오호텔에 고객 전용 특별 부스를 마련한다. LG전자, 도시바, 비지오, 파나소닉 등 전세계 주요 TV 고객들과 월마트, 코스트코 등 북미 유통업체 고객들을 대상으로 ‘FPR 3D’ 프로모션을 적극 펼치며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올해 시작을 알리는 첫 고객 마케팅 현장에서 권영수 LGD 사장은 직접 마케팅, 전시 준비 현황을 꼼꼼히 챙길 계획이다. 권 사장은 고객들도 일일이 만나 ‘FPR’ 장점을 설명하는 등 현장 진두지휘에 나섰다.
3D TV 시장에서 SG(셔터안경) 방식에 도전장을 내민 FPR 기술은 기존 SG( 방식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깜빡거림 현상을 제거하고 화면겹침 현상은 최소화 했다. 동시에 고화질의 풀HD 영상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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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R은 전자파가 없고 가볍고 저렴한 편광 안경으로 3D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SG 방식과는 달리 고개를 좌우로 돌려도 3D 영상의 시청에 문제가 없다. 가정에서 2시간 내외의 3D 영화를 장시간 시청하더라도 불편이 없게끔 한 것이 특징이다LGD는 벨라지오호텔에 별도 마련한 특별 부스에서 이러한 ‘FPR 3D’ 기술이 적용된 제품과 SG 방식의 제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비교 전시한다. 고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FPR 3D’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84인치 초고화질(Ultra High Definition, 3840X2160) FPR 3D 패널 등 한 발 앞선 기술력 또한 선보인다.
권영수 LGD 사장은 “차세대 3D인 FPR은 가격과 성능 등 모든 측면에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3D TV에 대한 관념 자체를 바꿔놓게 될 것”이라며 “중국과 더불어 최대 TV 시장인 북미 시장에서도 반드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