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무료 제공

일반입력 :2010/12/30 10:17

이장혁 기자

전문 쇼핑몰(소호몰) 운영자들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자사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전문몰 운영자들이 별도의 시스템 없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연동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기존의 종이 세금계산서를 대신해 인터넷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국세청으로 전송하는 것으로 2011년 1월부터 모든 법인사업자는 의무적으로 시행해야 한다.

카페24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는 운영자가 매출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해 발송하면 실시간으로 구매자 메일로 전달되며, 발송이 완료되면 국세청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또 판매한 품목의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공급가와 세액이 자동 계산되고, 엑셀을 이용해 대량으로 작성할 수 있는 부가기능도 갖췄다. 매출세금계산서, 매입세금계산서, 매출계산서 등 문서들을 종류별로 등록할 수 있으며 시스템 관리 사용자 추가도 가능하다.

카페24 전자세금계산서는 카페24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바로 신청·사용할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반드시 필요한 공인인증서도 ‘카페24 전용 인증서’를 통해 일반 인증서의 1/10 가격으로 서비스된다.

관련기사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전문몰 운영자들은 별도의 대행 서비스업체를 찾지 않고도 편리하고 쉽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것은 물론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24 회원이 아닌 일반 법인사업자들도 카페24 비즈솔루션 사이트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