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스마트 픽' 서비스 청량리점 확대

일반입력 :2010/12/28 08:53

이장혁 기자

롯데닷컴은 ‘스마트 픽’ 서비스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청량리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픽(Smart Pick)’이란 롯데닷컴 온라인사이트로 주문한 상품을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픽업 서비스다. 지난 6월 온라인몰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백화점 쇼핑을 즐길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나 워킹맘에게 호응이 높은 편.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매장에서 즉시 다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 온라인몰의 교환 및 반품 절차를 까다로워하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서비스라는 평.

지난 하반기 스마트 픽 서비스는 매달 30~40% 대의 매출성장율을 보이며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해왔다. 롯데닷컴은 내년에도 스마트 픽 서비스를 전국 롯데백화점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리뉴얼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은 청량리역과 연계된 데다 백화점과 마트, 시네마 등이 한데 모여 규모 면에서나 유동인구 면에서 청량리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내년 1월14일까지 청량리점에서만 이용가능한 특별할인상품을 선보인다. CK진, 오휘, 롯데백화점 갈비 등 국내외 유명브랜드의 백화점 상품을 매일 한 상품씩 선정해 최소 30%에서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하는 것. 설 명절과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40만원 대 정장을 20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