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네이트 모바일웹에서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SK컴즈는 기존 제공하던 배너광고 외, ‘바로가기’와 ‘스피드업’ 카테고리에 각 1개씩 총 2개의 키워드 검색 광고를 서비스한다. 검색 결과는 모바일웹 최상단에 노출된다.
네이트 모바일 검색 광고는 유선웹의 바로가기, 스피드업 검색 상품을 구매한 광고주 중 모바일 광고에 적합한 고객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검색광고 클릭 시 바로 해당 업체로 연결되며 업체의 모바일 주소(URL)도 개별 표시된다.
장우홍 SK컴즈 리스팅&커머스 실장은 “지난 6월 대비 자사 모바일웹 검색 쿼리와 순방문자수가 5배가량 증가했다”며 “향후 사용자의 스마트폰 이용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광고 모델을 구상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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