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와 KTH(대표 서정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쿡TV미니’ 안드로이드 버전을 무료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쿡TV미니’는 9만여 편의 콘텐츠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한 쿡TV용 가이드 앱이다. 올레마켓, 티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PC 다운로드 후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직접 설치하면 된다. 아이폰용 앱은 앱스토어에서 ‘쿡TV가이드’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달 말 ‘쿡TV미니’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쿡TV추천’ 메뉴는 영화, 드라마 등의 신규, 추천 VOD의 예고편과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세스 고딘, 빌게이츠 등 유명인사의 강의를 볼 수 있는 ‘TED 명사특강’, ‘서정욱의 미술토크’ 등 다양한 VOD 풀 영상을 ‘쿡TV미니’를 통해 무료 시청가능하다. 또, 쿡TV 원격재생기능을 이용해 바로 보기가 가능하고 평소 좋아하는 콘텐츠를 스크랩하거나 자신의 트위터 친구들에게 소개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창업이 어려울 땐…"KT 쿡타운에 물어보세요"2010.12.15
- KT, '쿡-쇼' 스토어 통합…'올레샵' 오픈2010.12.15
- 모든 서비스 한눈에…KTH, ‘파란 앱’ 출시2010.12.15
- 블록체인 가상자산, '입법지연·예산삭감·규제' 악순환 끊어야2025.05.19

VOD는 TV 다시보기, 영화, 시리즈, 애니메이션 등으로 분류된 ‘카테고리’에서 검색 가능하다. 쿡TV에 서비스될 VOD의 상세정보와 예고편을 미리 보고 쿡TV 방영 시 앱으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KTH 관계자는 “향후 쿡TV와의 연동성을 고려해 ‘쿡TV미니’리모컨 기능과 콘텐츠 예약 기능 등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용자가 더욱 다양한 쿡TV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