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등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모바일 기기에서 앱을 내려받아 구글리더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일(현지시간) 구글리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식 리더앱을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웹에 접속해 구글리더를 사용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불편하게 웹을 이용해 사용하기보다는 구글리더용 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이전부터 내놓았다.
구글리더 앱 화면도 기존 웹에서 구글리더를 사용하기 위해 접속했던 화면보다는 개선됐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 구글리더, 피드 공유 기능 개선2010.12.02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 9장 사진에 담아본 '디즈니 쇼케이스 2024' 이모저모2024.11.22
이번 출시된 앱 기능을 살펴보면 여러 계정, 폴더 기능 등을 지원한다. 구글 계정 즐겨찾기를 동기화해 통합할 수도 있다. 검색, 스마트폰 볼륨 키 이용, 친구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로 문서 보내기 기능 등도 있다.
위젯 기능은 부족한 것으로 평가됐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돈을 내고 RSS리더 프로그램을 내려 받고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공짜인데다가 기능이 풍부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