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사이버 서비스 센터 개편 작업을 마무리 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개편작업을 시작한 LG전자 사이버 서비스 센터는 그 동안 2천 여명 고객의 의견수렴은 물론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용성 테스트 등이 반영됐다.
우선 검색 기능이 크게 강화됐다. 메인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지식검색창에 발생한 문제의 키워드를 하나만 입력해도 사용설명서 본문 내용까지 포함해 카테고리 별로 관련된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검색어에 따라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카테고리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지능형 검색 시스템도 도입했다.
특히 기존 글로만 설명하던 자가진단 항목에 5천여 건 이상의 이미지 중심 콘텐츠를 추가해 고객이 더욱 쉽게 이해하도록 했으며, 관련정보를 트위터를 통해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이밖에 고객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을 직관적으로 개선했으며, 소모품샵 역시 전문 온라인 쇼핑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도록 주문에서 배송까지 편의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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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더불어 가전업계 최초로 모바일 서비스 센터도 함께도 구축해 크게 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한국서비스담당 유승국 상무는 “문제발생 시 포털 지식서비스를 우선 검색하는 소비자 행동패턴을 분석해 문제해결 지식 콘텐츠를 강화하고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라며,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