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대표 김신배)는 ALM 솔루션인 ‘넥스코어(NEXCORE) ALM 스위트’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스코어 ALM 스위트는 모든 개발공정의 자동화∙통합화를 실현한 국내 최초의 ALM 솔루션으로, 기존 고가의 외산 상용도구 대체를 통한 원가절감과 시스템화된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MDA를 활용한 설계∙코드 자동생성 ▲결함 조기발견 ▲산출물 재활용 등 작업 효율성 증가를 통한 생산성 향상 ▲CMMi 레벨4 수준의 정량적 품질관리 지원 ▲소스코드∙데이터 모델∙UML 모델의 실시간 검사 등을 지원한다.
넥스코어 ALM 스위트는 지금까지 SK C&C가 국내외 170여 곳의 금융, 공공, 산업기관들을 위해 수행한 각종 IT 프로젝트에 적용됐다. SK C&C 측은 자체 조사 결과 평균 22%의 생산성 향상 및 24%의 품질제고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종석 SK C&C 기술혁신센터 상무는 “SI개발 과정에서 사용자 요구 분석, 설계, 개발, 테스트 및 인도까지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품질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공정 및 품질관리의 측정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상무는 이어 “이번 수상으로 회사의 한발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