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모바일 협업 BI '코그노스10' 출시

일반입력 :2010/11/16 11:35    수정: 2010/11/16 13:36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비즈니스 분석 기능을 강화하고 소셜 네트워킹, 모바일 지원, 통계 모듈 기능을 탑재한 비즈니스 분석 시스템 '코그노스 10'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분석 리포팅, 대시보드 기능과 '로터스 커넥션'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킹 기능이 통합돼 있다. 그래프 등 시각 요소를 활용했으며 분석되는 정보가 실시간으로 갱신돼 계획, 결과 예측, 보고 등을 보여준다.

소셜 네트워크 통합 기능은 예를 들어 제품 브랜드 담당자가 어떤 제품 매출이 줄어드는지 파악했을 경우 관련 분석 리포트를 매장 관리자, 마케팅 및 제품 개발 팀에 즉시 전달하고 원인 추적과 해결 방안 의견을 교환할 수 있게 해준다. 전문가와 실시간 메시징, 파일 공유와 참조 정보를 통해 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한국IBM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또 협업을 통한 비즈니스 분석 기능은 모바일과의 연계도 제공한다. 모바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실시간 BI, 매시업으로 구성된 BI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쓸 수 있다. 상시 온라인이 아닌 환경에서도 오프라인 분석 리포트가 가능하다. 이동중이거나 사무실 밖에 있는 기업 사용자들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일상 업무에 BI와 연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날 방한한 레이 파예트 IBM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솔루션 담당 이사는 "코그노스10은 지난 2006년 이후 IBM이 인수한 24개 SW업체를 통해 축적한 정보관리, 분석, 협업 지원 역량을 결합한 것"이라며 "기업의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높여 향후 비즈니스 분석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