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급속조리 오븐, 2011년 '굿디자인' 선정

일반입력 :2010/11/09 09:32

봉성창 기자

동양매직(대표 염용운)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1 우수디자인 선정 심사에서 2개 제품이 굿디자인에 선정 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업소용 급속조리 오븐 ‘트라이던트(CON-F301SM)와 빌트인 글래스 쿡탑(GRA-30BG)이다.

특히 이번 GD마크 선정제품 중 수년 동안의 기술개발 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급속조리오븐 ‘트라이던트(CON-F301SM)’는 GD선정 이외에도 본상 최종후보로 선정돼 최종심사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조달청장상, KIDP원장상 등 타사출품 본상 후보작들과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동양매직 금창성 디자인팀장은 “트렌드에 편승하지 않고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매직 디자인의 핵심”이라며 “소비자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 부분이 GD마크로 선정되는데 주효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1885년부터 시행된 우수디자인(GD)은 산업디자인진흥원법에 의거하여 상품의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굿디자인에 선정된 제품은 조달청이 시행하는 우수제품선정 및 조달품목으로 등록시 우대하며,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홈페이지 및 언론매체를 통하여 정부가 인정한 우수디자인 선정상품임을 수시로 홍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