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계절 가을, 부산 바다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다면 e몰의 풍성한 공짜 혜택을 이용해 보자. e몰에서는 내달 1일로 예정되어 있는 서울 부산간 KTX 단축개통, 부산 불꽃축제 등 굵직한 이벤트를 맞아 무료티켓, 여행 상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 이벤트가 한창이다.
옥션숙박(http://accommodations.auction.co.kr)은 부산 지역의 호텔과 콘도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부산 아쿠아리움’ 입장권(정상가 1만 7천원/대인)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입장권’은 객실을 예약하는 고객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1매씩 제공되며 옥션숙박 예매 내역을 현장에서 제시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벤트에서는 부산의 유명 호텔 12개를 최저 6만원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비롯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노보텔앰배서더부산’ 예약 시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스호스텔아르피나’는 스포츠센터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또 ‘호텔리베라해운대’와 ‘부산롯데호텔’은 각 모닝커피, 보조침대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옥션숙박에서는 ‘해운대 구석구석’ 기획전을 진행 해운대 주변의 호텔, 리조트를 정상가 대비 최대 72%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G마켓에서도 부산 지역 숙소 상품이 다양하게 등록되어있다. G마켓은 '국내 호텔콘도펜션 실시간 예약' 기획전 내에 '비즈니스맨을 위한 호텔/레지던스 특가 - 부산/대구' 섹션을 마련하고 다양한 지역 내 숙박상품을 판매중이다. 특히 KTX 티켓과 연계된 '레일텔' 상품들이 눈에 띈다. '베니키아호텔 프레스'(17만원)는 2인용 슈페리어 더블객실과 연계한 '레일텔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이 상품을 예약하면 객실 1박 및 KTX 서울-부산 왕복 티켓 2매를 함께 제공한다. 열차시간은 지정된 시간에만 이용가능하며, 출발 전날 17시까지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토요코인 부산역' 패키지도 KTX 티켓과 숙박 상품을 패키지로 판매하는 상품. 호텔이 부산역 바로 옆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조식도 함께 제공한다. 주말 기준 1박으로 1인은 10만 2천500원, 2인은 객실에 따라 16만 300원과 18만 1천원 타입 상품 중 골라 이용 가능하다. KTX 왕복 티켓은 시간및 방향 선택이 불가능하며, 최소 2일 전에 예약해야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롯데제이티비(JTB)가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초특가! 경기/강원/부산 추천숙소>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비즈니스와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롯데 부산호텔, 최신 설비와 쾌적함을 자랑하는 해운대 센텀호텔, 객실에서도 시원한 바닷가 전망을 즐길 수 있는 해운대 한화리조트 숙박권이 9만원 대부터 준비되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한편 ‘부산 해운대+자갈치시장(7만9천원)’ 상품도 인기가 좋은 상품 중 하나다. 부산 앞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해동 용궁사와 해운대 해수욕장을 거쳐 자갈치 시장까지 돌아보는 당일여행 상품. 왕복 KTX 티켓과 버스이용비가 포함된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에 부산 명소를 고루 둘러볼 수 있어 인기가 좋다. 10월 31일까지 판매한다.
11번가는 음식점 불고기 브라더스와 함께 부산 인기 숙박 패키지를 선보이는 ‘부산 예약하고 먹고, 사랑하라’ 행사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해운대 그랜드 호텔, 노보텔 엠배서더, 웨스틴 조선호텔 등 유명 호텔 예약 시, 불고기, 음료 메뉴가 포함되는 ‘불고기 브라더스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프론트에서 체크인 시 쿠폰이 지급되며, 해운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부산 웨스틴 조선, 해운대 그랜드, 선셋 비즈니스 호텔 예약자를 대상으로 객실과 버스 투어가 결합된 ‘부산 버스 투어’ 상품을 판매한다. 해마루, 용궁사 등을 관광하는 오전 일정과 광안대교, 태종대, 자갈치시장을 관광하는 오후 일정으로 투숙 호텔 앞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부산의 유명 명소를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다.
옥션 숙박 담당 양승재 팀장은 “올 가을 부산국제영화제, 불꽃 축제 등 특색 있는 축제가 이어지면서 부산을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내달 1일 KTX 2단계 개통이 되면 서울 부산간 거리가 2시간 18분으로 줄어드는 만큼 부산을 찾는 여행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