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 검색 개편…통합-오픈에 주력

일반입력 :2010/10/06 11:53    수정: 2010/10/06 11:55

정윤희 기자

야후코리아(대표 김대선)는 검색 페이지를 개편하고 새로워진 ‘야후! 검색’을 6일 공개했다.

새 야후 검색은 ‘검색노트(Search Pad)’, ‘도메인 필터(Domain Filter)’, ‘오브젝트 필터(Object Filter)’, 야후! 글로벌 플랫폼 통합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검색노트’는 사용자가 방문한 사이트의 링크를 저장하거나 메모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이다. 검색했던 정보를 다시 찾거나 유사한 검색을 수행할 때 유용하다.

‘도메인 필터’ 기능은 해당 검색어와 정확도 및 연관성이 깊은 콘텐츠가 있는 도메인을 순위별로 분류해 특정 도메인에서 정보를 찾을 때 이용 가능하다. 야후 사이트 외에도 다음 카페, 위키백과, 곰TV, KBS, 조인스닷컴, 싸이월드 등 약 1천여 개의 외부 도메인까지 포함했다.

원하는 정보를 속성이나 유형별로 검색할 때는 검색 결과를 동영상, 게시판 등 콘텐츠 속성에 따라 제공하는 ‘오브젝트 필터(Object Filter)’를 활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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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코리아는 이번 검색 페이지 개편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통합하고 향후 야후 글로벌 차원의 신규 서비스 발표시 신속히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대선 야후코리아 대표는 “사용자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 효율성을 대폭 강화한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전 세계 야후 사용자들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전략과 외부 도메인 검색까지 지원하는 오픈 전략을 바탕으로 향후 소셜 네트워크 검색 도입 등 검색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