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옥션에서는 1만원대의 저렴한 아동한복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성장기 자녀들을 둔 주부들이 아이들의 빠른 성장속도를 감안해 알뜰 소비를 하려는 경향이 강해 1만원대의 저렴한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아동한복 판매량이 전년 추석시즌대비 약 50%가량 증가했다. 특히 1만원대의 저가 상품의 비중이 약 36%로, 전년에 비해 10%P 증가하면서 9월 들어 하루 평균 500벌씩 팔려나가며 큰 인기다. 아동한복을 대여할 경우 보통 2만원~3만원대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온라인몰에서 절반 가격으로 1만원대의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올해 아동한복 트렌드는 저렴한 가격대 외에도 올해 초 인기를 끌었던 MBC드라마 ‘선덕여왕’과 ‘동이’의 영향으로 과감하고 남성적인 문양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수원단으로 포인트를 주어 세련미와 전통성이 어우러진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의 제품들이 눈에 띈다. 소매의 폭을 줄이고 탈의가 쉽도록 고름 부분을 단추로 제작하는 등 아이들의 활동성을 고려한 제품들도 선보였다.
한복 뿐만 아니라 도령모, 왕건모, 댕기, 머리띠 등 각종 한복 관련 소품들도 마찮가지. 한복 소품의 경우 복주머니, 머리띠, 왕건모 등을 세트로 한 상품들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저고리, 배자, 하의로 구성된 한복 기본세트에 관련 소품세트를 포함한 1~2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들이 일 평균 100개씩 판매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관련기사
- 옥션, '당일배송 서비스' 오픈2010.09.13
- 옥션, 태풍 '곤파스' 강타에 보수용품 판매 급증2010.09.13
- 옥션, 자녀 생일파티 매월 10명씩 공짜로 지원2010.09.13
- 옥션, '도서 1900, 2900 균일가전' 열어2010.09.13
옥션 유아동패션 담당 임준현CM은 “1년에 한 두 번 명절이나 입는 한복을 몇 번 입어보지도 못하고 처분하는 경우가 많아 구매를 꺼려하거나 차라리 대여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최근 가격대비 디자인과 원단이 뛰어난 저가의 아동한복들이 선보이면서 고물가 시대 경제적인 추석빔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에서는 추석을 맞아 이달 23일까지 ‘우리아이 추석한복’ 기획전을 진행하고 1만원~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아동한복과 각종 한복 장신구, 꽃신 등을 선보인다. 모든 구매고객에게 5% 할인쿠폰을 주고,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유아동복 구매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