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아이클레보, 2010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일반입력 :2010/09/10 09:54

이장혁 기자

국내 대표적인 지능형 로봇 기업인 유진로봇(대표 신경철)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하는 ‘2010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로봇청소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는 국내 최고 소비자 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직접조사를 통하여 각 부문별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의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의 소비자 평가와, 리서치 내용을 토대로 국내 학계 및 업계의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사를 거쳐 ‘2010 대한민국소비자신뢰대표브랜드’를 선정하였다.

특히, 소비자 조사의 평가 항목으로 브랜드 보조 인지도, 선호도, 사용경험, 신뢰도, 품질 만족도, 향후 사용의향으로 전문적인 조사기관을 통한 개별면접으로 통계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한 결과, 로봇청소기 부문에서는 ‘아이클레보’가 대상에 선정되었다.

관련기사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는 지난 2005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에 출시된 ‘아이클레보 스마트(iClebo smart)’는 내비게이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자기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청소경로를 빈틈없이 계산하여 청소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방안 구조를 스스로 인식해 침대 밑과 테이블 밑 공간에서도 정확하게 경로를 찾아가면서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은 다른 제품과 크게 차별화 되는 점이다. 또한, 초극세사 물걸레 기능이 더해져 주부들의 힘들고 번거로운 물걸레 청소를 도와준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아이클레보는 해외에서도 성능을 인정받아 유럽 및 아시아 지역 10여 개국으로부터 이미 3천대 이상의 물량을 수주하였으며, 인공지능 및 소비자 편의 기능 면에서 호평을 받아 금년 하반기에는 월 평균 2천대 이상의 수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