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샵, 트위터·페이스북으로 '상품정보 공유'

일반입력 :2010/08/17 09:42

이장혁 기자

디앤샵(대표 최우정)이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으로 디앤샵 전 상품을 연동할 수 있는 SNS(social network service) 연동 서비스를 전격 확대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맘에 드는 상품평 역시 SNS를 통해 공유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아이패드 등을 증정하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난 해 9월 시작한 '싸이월드 상품 정보 스크랩' 기능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SNS 공유하기' 서비스는 각 상품 페이지의 가격 정보 하단에 위치한 '공유하기 해당아이콘'을 클릭하고 본인 계정을 입력하면, 기존 블로그를 포함한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상품 정보를 바로 연동시킬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또한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포함해 마음에 드는 상품평도 역시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이번 'SNS 공유하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관심 쇼핑 목록과 후기를 트위터상의 팔로워(follower)나 페이스북 친구와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쇼핑 취향을 공유하는 동시에 자신만의 쇼핑 감각을 뽐낼 기회도 갖게 됐다. 온라인 쇼핑 업계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이 서비스는 정보 공유와 소통을 기본으로 하는 SNS 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로, 찜한 상품이나 상품평의 직접 링크가 가능해 실질적인 방문자수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

관련기사

한편, 디앤샵은 오는 24일까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방법은 트위터 및 페이스북으로 상품정보를 퍼간 후 디앤샵 공식 트위터(@dnshop)에 자신의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 계정을 포함하여 퍼간 내용을 멘션(mention)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1명)와 피자헛 치즈크러스트 슈퍼 슈프림 피자 세트(10명),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50명) 등으로 교환가능한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이와는 별도로 디앤샵 공식 트위터에서는 SNS연동 기능 오픈 소식을 RT하는 팔로워(follower)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커피 기프티쇼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디앤샵 김현수 마케팅실장은 최근 스마트폰 열풍을 타고 국내에도 사용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SNS인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디앤샵의 상품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디앤샵은 앞으로 쇼핑 정보와 노하우 공유를 통한 소셜네트워크 쇼퍼(Social Network Shopper)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공식 트위터의 활성화(@dnshop), 기술적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