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본인의 할인 쿠폰을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쿠폰 선물하기' 기능을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기존에 아이디(ID)간의 이동이 불가능했던 온라인몰의 할인 쿠폰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온라인 알뜰 구매족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쿠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디앤샵 회원 여부와는 관계없이 쿠폰을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로 본인이 갖고 있는 할인쿠폰을 발송할 수 있다. 발송된 쿠폰은 선물받은 사람의 쿠폰함으로 이동되며, 수신자가 해당 쿠폰을 다운로드 받기 전까지는 본인의 '선물한 쿠폰' 탭을 통해 선물취소도 가능하다. 현재 디앤샵 할인쿠폰 내역 페이지에서는 바로 상품에 할인 적용을 할 수 있는 '사용가능한 쿠폰', 지인에게 발송된 '선물한 쿠폰', 지인에게 받은 쿠폰을 볼 수 있는 '선물 받은 쿠폰' 등으로 자세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디앤샵 서비스기획부 임세진 과장은 "원래 이 기능은 상품 할인쿠폰이나 배송비 쿠폰 등 유효기간이 있는 쿠폰들이 그대로 소멸되는 것을 아쉬워하는 고객, 본인은 쓰지 않지만 친구가 사고 싶어하는 특정 상품의 할인 쿠폰을 갖고 있는 고객 등이 제기한 쿠폰 관련 불편사항을 처리하려는 노력에서 출발했다"며 "할인쿠폰이 메일로 발송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쿠폰을 받는 상대방이 디앤샵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앤샵의 최우정 대표이사는 "언제나 고객의 작은 불편부터 귀 기울이는 고객 중심 서비스로 최대치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디앤샵 고객들을 위해 '쿠폰 선물하기'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선보인 만큼 많은 활용을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 황금 연휴 특수, e몰 '캠핑용품' 매출 급증2010.05.24
- 온라인쇼핑몰, 남아공월드컵 특수 '잡아라'2010.05.24
- '킬힐' 가고 '웨지힐' 뜬다2010.05.24
- 혼수제품 공짜 기회 '온라인몰에 다 있다'2010.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