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베리사인 보안사업부 인수 완료

일반입력 :2010/08/10 16:12

이설영 기자

시만텍(www.symantec.co.kr)이 보안 인증 서비스 전문업체인 베리사인의 신원 및 인증사업부 인수작업을 완료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시만텍은 베리사인 인수를 지난 5월 발표했다. 시만텍이 인수한 베리사인의 아이덴티티 및 인증사업부는 SSL 및 코드 서명 인증 서비스, PKI 서비스, 베리사인 트러스트 서비스, VIP 인증 서비스 및 VIP 사기 탐지 서비스 분야를 포함한다.

시만텍은 인수합병의 첫번째 절차로 베리사인의 체크 마크를 시만텍 로고 및 노턴 컨수머 브랜드 로고에 포함시키는 신규 CI 작업에 착수했다. 베리사인의 체크 마크는 전세계 160개 국가, 9만개 이상의 웹사이트에서 매일 2억5천만 건 이상 이용된다. 온라인 상에서 안전한 커뮤니케이션과 거래, 그리고 정보 교환의 의미를 담은 시만텍의 새로운 CI는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베리사인의 인수가 완료됨에 따라 시만텍은 베리사인의 기술 자산과 시만텍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결합, 신원 기반 정보 보안 기술을 자사의 보안 솔루션에 포괄적으로 통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엔리크 살렘 시만텍 최고경영자(CEO)는 "기업이나 개인사용자 모두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안전하게 정보를 접근하고, 신원 도용 사기로부터 안전하고, 아무 불편없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원한다"면서 "베리사인이 가지고 있는 뛰어난 보안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온라인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시만텍의 업계 선도적인 보안 솔루션과 통합함으로써 온라인 보안 및 인증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리사인의 아이덴티티 및 인증 사업부는 시만텍의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그룹으로 편입되며, 양사 제품군 통합에 따른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