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자바·에이잭스 개발툴 업체 인수

일반입력 :2010/08/06 10:40

구글은 자바와 에이잭스(Ajax) 개발툴을 만드는 SW업체 인스턴티에이션스(Instantiations)를 인수한다.

지디넷 등 외신들은 지난 4일(현지시간) 구글이 인스턴티에이션스를 인수해 자바 개발툴 이클립스와 자바, 에이잭스 관련 전문기술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인스턴티에이션스는 자바 애플리케이션 개발툴과 '구글 웹 툴킷(GWT) 디자이너'라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제작툴을 만드는 회사다. GWT는 구글이 내놓은 에이잭스기반 웹개발툴이다.

인스턴티에이션스는 자사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피인수 소식을 알리고 있다.

에릭 클레이버그 인스턴티에이션스 제품 개발 부사장은 이메일을 통해 "인스턴트에이션스 자바 및 에이잭스 개발툴과 이클립스 팀이 구글에 인수됐다"며 "우리 기술과 개발자들이 다음 비전으로 나아갈 수 있게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구글은 이에 관련 공식 발표는 하지 않았다. 그러나 외신들은 구글이 인스턴티에이션스가 보유했던 이클립스 개발인력과 툴을 자사 SW 개발에 활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기사

지디넷은 구글이 GWT디자이너를 만든 인스턴티에이션스 개발팀을 GWT 개발팀에 집어넣을 것으로 내다봤다. GWT 개발환경을 더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도록 개선하기 위해서다.

또 GUI 제작툴뿐 아니라 전반적인 구글 주요 SW사업에도 이득이 된다. 테크크런치는 "구글 웹애플리케이션에서 에이잭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구글 안드로이드용 SW는 자바를 사용해 개발된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