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롯데자이언츠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일반입력 :2010/07/28 14:27

황치규 기자

롯데정보통신(대표 오경수)은 롯데자이언츠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롯데자이언츠는 종합 스포츠 마케팅 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마케팅 분석기능을 강화하고, 최적화된 통합 경영정보 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통합 정보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이를 위해 롯데정보통신은 ▲ 온라인 리서치 및 마케팅 시스템 구축 ▲ 롯데멤버십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 연계 ▲ 기록분석, 매출분석 등 다차원 분석 환경 구현 ▲ 원스탑 티켓 예매 프로세스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 구축 ▲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담당했다. 

다른 프로야구팀들은 티켓대행서비스를 통해 입장권을 판매하는 방식이지만, 롯데자이언츠는 국내 8개 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원스톱 티켓예매 환경을 제공한다고 롯데정보통신은 설명했다.

롯데자이언츠 관계자는 "통합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접점의 의류 및 식품 판매 분석, 온라인 리서치, 각종 데이터 분석 등이 가능해졌다"면서 "보다 세분화된 고객성향 파악에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