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2010년 2분기 실적집계 결과 매출 937억원, 영업이익 203억원, 순이익 158억원으로 10분기 연속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51%, 영업이익 16%, 순이익 32%가 각각 증가한 수치다.
네오위즈는 이 같은 성과에 대해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피파온라인2’의 월드컵 특수와 해외 매출의 약진에 힘입은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
각 부문별 매출을 수익원 별로 살펴보면 전체 매출액 937억 원 중 퍼블리싱 게임 673억원, 웹보드 게임 264억원을 기록했다. 퍼블리싱 게임은 ‘피파온라인2’가 최고 동시접속자 22만명 기록해 지난달 매출 50억원을 돌파하는 등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웹보드 게임은 비수기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해외매출은 346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72% 성장했다. 대표 매출원인은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성장세가 지속되며 해외진출 확대가 꾸준히 이루어져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상반기 누계 실적은 매출 1천 843억원, 영업이익 4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3%, 30% 증가했고 순이익은 32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러한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2010년 연간 가이던스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매출목표는 당초 3천 400억원에서 4천 200억원으로 조정돼 연초계획대비 24%, 전년대비 52%성장을 예상했다. 영업이익은 연초계획대비 22%, 전년대비 43% 증가된 1천 100억원, 순이익은 연초계획대비 23%, 전년대비 77% 증가된 800억원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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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는 향후 자체 개발력 강화와 플랫폼 확대 등 중장기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진행으로 추가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엽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비수기임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어 네오위즈게임즈의 경쟁력을 재확인시켰다”며 “하반기에는 보다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과 신규 수익원 창출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