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코리아, 3D 디자인 콘테스트 2010 개최

일반입력 :2010/07/26 11:32

3D 설계솔루션 업체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는 오는 9월 말까지 자사 3D 설계SW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 공모전 ‘솔리드웍스 디자인 콘테스트 2010’을 연다. 참가 신청 기한은 내달 15일까지이며 오는 9월말까지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솔리드웍스 디자인 콘테스트 2010은 일반부, 학생부, 'F1 in Schools부'로 나눠 진행한다. F1 in Schools 부문은 솔리드웍스가 후원하는 글로벌 공학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F1 in Schools와 함께 진행하는 디자인 콘테스트다. 대학부와 고등학생부로 나눠 시행된다. 학생들은 주어진 템플릿을 사용해 1/20 축소 모형 F1 자동차를 디자인해 응모하면 된다.

일반부와 학생부 디자인 주제는 종류에 상관 없이 자유롭게 제품 설계를 하는 자유주제, 친환경 분야 및 장애보조 분야의 제품을 설계하는 특정 주제로 구분된다. 친환경 분야에는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제품이나 환경 보존에 관련된 제품이 들어간다. 장애보조 분야는 장애인 편의를 돕기 위한 의료 보장구, 편의성을 지원하는 제품을 다룬다.

관련기사

솔리드웍스는 이번 대회에서 일반부와 학생부 각각 다수의 수상자를 선발하고 최대 70만원 상당의 상품을 지원한다. 솔리드웍스 직원과 산업분야별 전문가들이 기술적 기초, 독창성, 3D설계SW활용능력을 평가해 각 부와 주제부문 별 수상작을 뽑는다. 모든 출품작은 솔리드웍스 제품군으로 작성된 완제품 디자인이어야 한다.

이영권 솔리드웍스코리아 대표는 “해마다 진행되는 솔리드웍스 디자인 콘테스트는 참가자들에게 창의적인 엔지니어로서의 역할에 대한 고찰과 경쟁을 통한 설계 수준을 높이는 기회를 준다”며 “설계 교육 분야에 꾸준한 지원을 하고 있는 솔리드웍스는 앞으로도 사람들이 자기 아이디어를 3D 툴로 자유롭고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