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대표 박상인)이 차량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에이빅스 T20'을 오는 20일 출시한다. 기존 에이빅스 T2에서 외부 수신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기기 본체에 외부 IR 수신부를 장착, 외부 수신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리모콘 신호를 받아들이는 수광부잭을 외부 IR 수신부에 연결하면 기기를 수납공간에 넣어둔 상태에서도 수광부만 따로 빼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만큼 동영상 재생 성능을 강조했다. 시그마 디자인의 CPU(SMPS8653 500MHz)를 탑재해 고화질, 고용량 영상 재생에 무리가 없다는 평이다.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인 FLC를 지원해 차량에서도 원음과 가까운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새로텍 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 새로텍, '색' 입힌 외장하드 '아이니' 출시2010.07.05
- 새로텍, 보급형 네트워크 저장장치 ‘넷박스’ 출시2010.07.05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윤명진 네오플 대표 "던파 페스티벌 허위 폭발물 신고...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2024.11.23
USB 2.0 호스트와 SD, SDHC, 마이크로 SD 카드리더기를 내장했다. 따라서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모바일 기기 등의 파일을 옮길 필요 없이 바로 연결, 저장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나스(NAS), FTP/SAMBA 기능 등을 지원해 네트워크를 통한 파일 복사, 이동이 가능하다. 500기가바이트(GB)용량 제품이 27만5천원이며 리모콘을 비롯한 차량 전용 어댑터, 멀티시거잭, AV케이블 등 별도 옵션팩은 3만9천원에 판매된다.
새로텍 관계자는 에이빅스 T20은 차를 이용해 휴가를 가거나 차량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차량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라면서 업그레이드 된 외부 수신 기능으로 보다 편리한 콘텐츠 감상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