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위치 정보 기반 '후보정보' 서비스 오픈

일반입력 :2010/05/27 10:01

이설영 기자

KTH(대표 서정수) 파란(www.paran.com)은 오는 6월2일 치러질 제 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한 '후보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용자들은 파란의 지방선거 특집페이지(http://media.paran.com/election)에 접속하기만 하면 자신이 속한 선거구의 후보정보 및 투개표 현황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집페이지 내 '후보정보' 메뉴를 클릭하면, 이용자의 현재 위치가 파란 지도에 표기되고 해당 지역의 선거 관련 정보가 자동으로 추출된다. 내 지역 선거구가 어디인지, 어떤 선거가 진행되는지, 각 선거별 후보가 누구인지 일일이 검색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준다. 지도와 연동, 사이트 접속자의 IP를 기준으로 현재 접속한 지역의 후보 정보를 1순위로 나타내 주는 형식인 것.

관련기사

파란은 본격적인 선거 운동이 시작됨에 따라 지방선거에 대한 관심도를 고취시키고 유권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 6월2일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 서비스를 오픈한다. 각 지역별 투표율뿐만 아니라 개표가 시작되면, 지역별 개표 현황, 주요 격전지 후보 득표율 등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후보정보' 검색과 마찬가지로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한 내 지역 후보의 득표 현황을 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