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영화 '포화 속으로' 1만 명 초대

일반입력 :2010/05/18 09:51

이장혁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14주년을 맞아 고객 1만 명을 초청하는 화끈한 생일잔치를 벌인다.

지난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쇼핑몰을 선보인 롯데닷컴은 창사 14주년 기념 파티의 포문을 영화 초청행사로 열었다. 오는 5월31일까지 영화 ‘포화 속으로’에 고객 1만 명을 초대하는 것. 구매에 상관없이 로그인만 하면 퀴즈·스타투표·댓글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우선 이벤트 페이지에서 영화 ‘포화 속으로’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2800명(1인2매, 총5600장)에게 전용 예매권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전쟁터에서 나를 지켜줄 것 같은 배우는?’ ‘스크린 최고 존재감은 누구?’와 같은 주제에 맞춰 주연배우 인기투표에 응모한 고객 200명(1인2매, 총400장)에게는 ‘스타 시사회’ 초대권을 증정한다. 소신 있는 한 줄 댓글만 써도 예매권의 행운이 찾아올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5월24일까지 ‘나는 이럴 때, 애국심이 불타오른다!’는 주제로 한 줄 댓글을 남긴 고객 2000명(1인2매, 총4000장)에게 ‘포화 속으로’ 예매권을 증정한다.

모든 이벤트는 한 ID당 1일 1회 응모할 수 있지만 이벤트간 중복응모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당첨 고객은 지급받은 예매권 번호로 전국의 롯데시네마 극장에서 ‘포화 속으로’를 종영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오는 6월17일 개봉을 앞둔 영화 '포화 속으로'는 6.25 전쟁 당시 포항을 지키던 71명 학도병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권상우·차승원·탑·김승우 등 톱스타가 출연해 개봉 전부터 화제가 되었으며 지난 12일 개막한 칸 영화제 마켓에서는 독일의 아스코트 엘리트 엔터테인먼트 그룹에 선 판매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관련기사

롯데닷컴은 이외에도 14주년을 뜻하는 의미에서 ‘14대 생필품 초특가전’과 ‘백화점 14대 브랜드대전’, ‘쿨비즈 대전’, ‘시원한 여름나기 상품전’ 등 다양한 기획전을 함께 진행한다. 한편 ‘S-OIL과 함께하는 총 1억 경품 대축제’ 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보너스 포인트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롯데닷컴 회원이 에쓰오일 보너스 카드 번호를 롯데닷컴에서 조회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10년치 주유비를 지원하는 경품 등 당첨자 총 72명에게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롯데닷컴 마케팅실의 이석원 팀장은 “1996년 6월 방문자 4000 명으로 시작한 롯데닷컴이 2010년 현재 하루 동안에만 그의 200배가 넘는 80만 명이 다녀가는 종합쇼핑몰로 성장했다”라며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보다 많은 혜택이 고객께 돌아갈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