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3차원(D) 입체영상 TV와 3D 게임 콘텐츠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제휴를 11일 체결했다.
LG전자 '풀(Full) LED 3D TV'와 MS의 '엑스박스 360' 게임기를 결합한 마케팅을 펼쳐보이겠다는 것.
이를 위해 LG전자는 지난 4월초 시작한 풀 LED 3D TV(모델명 : 55/47LX9500) 구매 고객 대상 엑스박스 360 3D 게임 세트 증정 이벤트를 오는 6월말까지 연장키로 했으며, 향후 3D TV와 엑스박스 360 게임기 및 3D 게임 타이틀을 묶은 공동 결합상품을 개발키로 했다.
또 LG전자 1천 여개 전국 유통망에 엑스박스 360 게임기를 대거 설치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풀 LED 3D TV를 통해 3D 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들기로 했다.
이번 공동 마케팅을 한국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관섭 LG전자 홈 엔터테인먼트(HE) 마케팅전략팀장은 “고객들이 3D 효과가 아닌, 고품질의 3D 전용 콘텐츠를 최고 사양의 풀 LED 3D TV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3D TV 이미지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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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렌 보우만(Alan Bowman) 마이크로소프트 EDD 사업부 아태지역 담당 부사장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소비자 가전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LG전자와 맺은 이번 제휴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XBOX 360과 3D TV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LG의 3D TV와 마이크로소프트 XBOX 360이 맺은 이번 제휴는 한국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차별화된 고품질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그 기회를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