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식품판매자 암행어사 '옥션 식객' 뽑는다

일반입력 :2010/05/04 11:24

이장혁 기자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은 산지 신선식품 판매자를 방문해 생산과 유통 과정을 직접 살피고, 식품 품평회를 함께 진행할 ‘옥션 식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옥션 식객’이란, 매달 옥션의 우수 신선식품 판매자를 고객이 직접 방문해봄으로써 식품 생산과 유통과정을 현지에서 살펴보고, 시식회 및 현장 품평회를 진행하는 등 온라인 신선식품 판매자를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보는 일종의 산지 체험 프로그램이다.

옥션 식객이 직접 체험해본 품평회 내용은 별도의 코너를 통해 옥션 일반 고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향후 옥션 식객은 옥션의 신선식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대표 모니터링 요원으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옥션 식객’ 참여 방법은 옥션내 식품 구매 상품평 또는 본인이 직접 작성해 블로그에 게재한 음식평가 관련 글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매달 20여명의 옥션 식객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옥션 식객’에게는 식객 활동지원비로 옥션에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이머니 3만원권이 증정되며, 식품 카테고리 1만원 할인쿠폰 3장 및 식객사은품이 지급된다.

관련기사

이달 방문 예정지는 전남 정읍의 ‘산외마을’ 한우 판매자로, 12일까지 모집된 ‘옥션 식객’ 체험단은 15일 정읍 산외마을을 방문해 한우 품평회를 진행하게 되며, 뒤이어 홍성 수목원 방문, 남당리 갑오징어 시식 등 옥션이 추가로 준비한 당일치기 여행 일정을 거치게 된다. ‘옥션 식객’은 산지 방문 투어 시 1인을 동반할 수 있으며, 동반자를 포함한 총 40명 식객단의 교통비와 식사비는 옥션이 전액 지원한다.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서태미 팀장은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산지 신선식품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온라인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며, “산지의 식품 제조 공정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산지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음은 물론, 가족 친지와의 무료 봄나들이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이색 여행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