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대표 장 마리 위르띠제)는 26일 국내 자동차 회사로서는 최초로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웹사이트를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 하는 모바일 웹사이트(m.renaultsamsungM.com)는 기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일반 휴대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게끔 제작 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휴대폰, 스마트폰 등 이동성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모바일 상에서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가능한 기능을 구현하고, 회사 관련 뉴스와 르노삼성자동차 제품 라인업 및 가격, 각종 이벤트, 이달의 구입 조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향후에는 온라인 견적 서비스와 정비 이력 관리 등 맞춤화된 개인정보도 추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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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광고팀 김구수 부장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모바일의 경우 실시간 정보 제공을 통한 고객 접점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매력”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을 기념하여, 5월 말 배포 예정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사전 예약 이벤트를 펼친다. 웹사이트에 전화 번호를 남긴 고객들에게 SMS를 보내주고,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이북(e-book), 삼성 일체형 컴퓨터, 보스(BOSE)사운드 스피커, 디지털 액자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www.renaultsamsungM.com)와 모바일 웹사이트(m.renaultsamsungM.com)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