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 장 마리 위르띠제)는 부산공장에 위치한 르노삼성자동차 갤러리의 방문객이 2001년 6월 문을 연 이래 누계 25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 갤러리는 자동차의 역사와 구조 등 자동차 전반에 대한 정보는 물론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SM시리즈 및 QM5의 특장점과 각종부품, 르노그룹의 역사, 르노삼성 공장 모형, 부산지역 공헌 현황 등이 일목요연하게 전시되어 있다. 부산시의 명소로서, 특히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자동차 제작 과정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1.9km에 달하는 조립공장의 생산라인투어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교육장으로서 각광을 받으며,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01년 6월 '문화관'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선보이고, 2006년 9월 '르노삼성자동차 갤러리'로 새 단장 하여 지역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은 갤러리는 유치원생부터 국회의원, 외국인까지 각계각층을 막론하고 월 평균 2천500여명의 방문객이 찾고 있으며, 방문객의 숫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홍보본부장 이교현상무는 “국내 자동차공장 중 가장 깨끗하기로 소문난 르노삼성자동차 공장은 혼류 생산 등 최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고 이러한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고객들에게 직접 보여줄 수 있어서 산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속적인 환경개선 및 전시 아이템과 라인 투어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통해 차별화된 이미지로 부산 경남지역의 대표명소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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