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홈쇼핑 함께 만드는 ‘디토 프로페셔널’ 모집

일반입력 :2010/04/26 09:30

이장혁 기자

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이 26일부터 5월 17일까지, 상품기획부터 마케팅,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등을 수행할 쇼핑 아이디어 그룹 ‘디토 프로페셔널’을 공개 모집한다.

‘디토(ditto)’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공감하는 방식의 새로운 쇼핑 세상을 추구하는 GS샵의 파일럿 브랜드다. ‘디토 프로페셔널’은 디토의 서비스와 상품을 함께 만들어가는 고객 상품기획자이자, 쇼핑 아이디어 그룹으로 쇼핑 테마 제안은 물론, 상품기획까지 디토의 서비스와 상품 등 다양한 영역에 참여하게 된다

‘디토 프로페셔널’은 ▲육아,교육 ▲스포츠,레저 ▲요리,리빙 ▲뷰티,패션 등 4가지 분야로 운영되며 각 분야별로 남다른 관심과 쇼핑에 대한 안목을 가진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최종 12명에 선정되면 순위에 따라 50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총 1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매월 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 받아 GS샵의 디토 프로페셔널로 활동하게 된다.

관련기사

응모는 GS샵의 ‘디토’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되고, 서류심사를 통해 1차 선발된 100명을 대상으로 2회의 과제가 주어진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파워 블로거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와 고객 투표로 최종 12명을 선발하게 된다.

GS샵의 노주연 차장은 “고객이 단순 소비자(Consumer)가 아닌 생산자(Producer)의 역할을 함께 하는 프로슈머(Prosumer)로 변화 하고 있다”고 말하며 “생활 속의 작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거나, 자신의 취미를 보다 전문적으로 발전시키고 싶은 의지를 가지고 있는 고객이 전문가(프로페셔널)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