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은 신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귀검사(이하 던파 귀검사)’가 SK텔레콤(SKT)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달 말 출시된 ‘던파 귀검사’는 네오플(대표 서민)이 개발한 동명의 캐주얼 액션 온라인 게임을 원작으로 새롭게 태어난 작품이다. 지난 1일 하루 동안 최대 2만 5천건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넥슨모바일은 ‘던파 귀검사’에 대해 원작 게임의 세계관을 충실하게 계승했으며 온라인 게임의 스크린샷과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그래픽 완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공격 형태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되는 리액션 및 움직임에 따른 타격 이펙트가 눈길을 끈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넥슨모바일은 이달 말까지 편의점에서 도시락 구매 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15일까지 미투데이와 친구 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제과업체와도 공동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넥슨모바일 이현종 개발 실장은 “‘던파 귀검사’는 모바일 액션 RPG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작 게임을 모바일 환경에 완벽 재현한 게임”이라며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풍부한 타격감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며 흥행의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