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다음, 스폰서링크 영역 확대 제휴

일반입력 :2010/04/02 09:51

이설영 기자

국내 최대 검색광고 업체 오버추어코리아(대표이사 김대선)는 2일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최세훈)과의 스폰서검색 제휴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스폰서검색은 다음을 비롯해 네이버, 네이트, 야후! 코리아 등 방대한 오버추어코리아 네트워크의 검색결과 상단에 서비스되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의 검색광고 서비스다.

이번 제휴 확대를 통해 오버추어코리아는 다음의 검색결과 첫 번째 단에 노출되던 최대 5건의 스폰서링크 외에 네 번째 단에도 최대 10건의 스폰서링크 광고 결과를 추가로 노출 시키게 되었다. 다음의 검색광고 기존 네 번째 단은 그 동안 다음의 자체 CPC 방식의 검색광고가 운영되어 왔으나, 지난 1일 다음의 검색광고가 개편되면서 다음의 자체 CPC 검색광고는 두 번째 단으로 조정되었다.

이로써, 기존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검색 결과 중 스폰서링크 광고 영역에 노출되지 못했던 광고주들도 네 번째 단에 확대된 스폰서링크 영역을 통해 효율적인 CPC 검색 광고 상품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오버추어코리아와 다음커뮤니케이션 역시, 이번 제휴를 통해 폭넓은 잠재 고객 시장 확보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오버추어코리아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스폰서검색 제휴를 확대하게 됨으로써 오버추어코리아의 뛰어난 검색광고 시스템은 물론 제휴사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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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또한, 이번 확대 제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광고 상품군을 구성함에 따라 신규 광고주들의 높은 관심과 기존 광고주들의 비용대비 높은 광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버추어코리아의 비즈니스 개발 총괄, 조영환 상무는 “다음과의 제휴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광고주들에게 성공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국내 최초로 CPC 방식의 검색광고를 시작한 오버추어코리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광고주와 제휴사, 사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