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대표 김대연)은 12일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아이시큐어캐스트'를 개발,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아이시큐어캐스트는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를 이용해 전세계에서 매일 보고 및 탐지되는 최신 보안 취약성에 대한 동향 분석과 위험도 측정, 실시간 위협률 통계, 분석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상관분석 등 국내외 보안위협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온라인서비스 시큐어캐스트가 나우콤 보안솔루션 '스나이퍼'를 이용하는 고객이나 별도의 유료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 것과 달리, 아이시큐어캐스트는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사용자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한 1.0버전의 주요 기능은 ▲실시간 국내 보안 위협등급을 제공하는 '보안경보' ▲최신 보안 뉴스와 이슈를 제공하는 '보안이슈' ▲최신 취약성 정보를 제공하는 '분석게시판' ▲내 웹사이트 위·변조를 점검하는 '마이사이트 체크' 등이다.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대응시스템, 인터넷전화 보안시스템 등 스나이퍼 제품군을 사용 중인 고객은 추후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로 해킹탐지 및 차단 시그니처 업데이트 등 원격 보안관리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나우콤은 또한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최신 보안위협정보 및 실시간 예경보 서비스와 보안관리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아이시큐어캐스트는 애플 아이튠즈 앱스토어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