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클라우드 컴퓨팅속으로 풍덩

일반입력 :2010/03/11 10:42    수정: 2010/03/11 10:47

황치규 기자

관리 솔루션 업체 CA가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특기인 관리 솔루션을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도 투입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인수합병(M&A)에 공격적으로 나섰다.

CA는 비즈니스용 구글앱스, 세일즈포스닷컴 CRM, 락스페이스, 아마존 웹서비스와 같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님소프트를 3억5천만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CA의 빌 맥크라켄 최고경영자(CEO)는 님소프트 인수로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A는 최근 클라우드 프로덕트& 솔루션 사업부를 신설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공략에 강한 의욕을 보였다.지난해 6월에는 데이터센터 자동화 업체 캐세트를 인수했고 11월에는 네트워크 서비스 수준 모니터링 업체 넷Qos도 집어삼켰다. 올해 1월에는 IT서비스 수준 관리 업체 오블리코어를 인수했고 버추얼 어플라이언스 업체 3테라 인수 계획도 발표했다. 님소프트는 이같은 행보의 연장선상에 있다.

님소프트는 98년 설립됐고 300여개의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 업체를 포함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걸쳐 80개의 고객을 갖고 있다. 고객들에게 연간 일정 비용을 받는 서브스크립션 방식으로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