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HDTV급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일반입력 :2010/02/19 11:55

남혜현 기자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승제)가 멀티포커스(P-Iris) 기능을 지닌 HDTV 네트워크 카메라(제품명 AXIS P1346)를 19일 출시했다.

네트워크 카메라는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

엑시스에 따르면 자체개발한 P-아이리스(Iris)는 카메라 렌즈를 통해 들어오는 광량을 조절하는 장치 ‘아이리스’를 효과적으로 컨트롤해 빛 조건에 관계없이 카메라 화질을 유지시켜주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촬영물의 명암대비, 해상도, 심도를 개선시키며 근거리 및 원거리 사물을 동시에 선명하게 촬영해 넓은 공간을 놓치는 부분 없이 지켜봐야 하는 감시카메라에 유용하다는 것.

관련기사

엑시스는 신제품이 HDTV급 화질을 바탕으로 P-아이리스 기술을 적용해 침입자 얼굴뿐만 아니라 배경 장면까지 또렷이 포착한다고 설명했다. 양방향 오디오를 지원하고 원격에서 줌렌즈를 조절할 수 있어 높은 보안수준을 필요로 하는 관공서나 산업빌딩, 리테일, 공항, 기차역, 캠퍼스 같은 장소에 사용이 적합할 것으로 예상했다.

윤승제 엑시스코리아 대표는 “엑시스 고유의 아이리스 콘트롤 기술이 적용된 ‘AXIS P1346’은 HDTV네트워크 카메라만의 선명도를 광량과 상관없이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좀더 높은 수준의 보안이 필요한 장소에 최적”이라며 “네트워크 카메라 관련 기술진보가 매우 빠르게 일어나고 있어 감시카메라를 활용한 보안시스템의 신뢰도 또한 빠르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