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대표 이성)은 지난해 영업이익 410억을 달성, 2008년 대비 13배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대우일렉은 지난해 상반기 영상 및 에어컨, 청소기, 모터 등 4개 사업부를 매각했다.
이 같은 사업부 구조조정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은 1조 1272억을 기록, 2008년 1조 9천억원 대비 40% 가까이 줄어들었지만, 영업이익은 2008년 32억 대비 13배 증가한 410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율의 경우, 2008년 0.2% 가 채 안 되는 상황에서 지난해 4% 를 기록, 22배 증가세를 보였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대우일렉은 “이성 사장 취임 이후 수익성이 악화된 사업부를 과감히 정리하고 수익 중심의 경영을 펼치며 백색가전 전문 기업으로 경영정상화에 나선 점이 가장 큰 요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클라쎄 '드럼업II', 말하는 복합오븐, 화장품 보관가능 양문형 냉장고, 속보이는 김치냉장고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아이디어 신제품이 잇따랐으며, 두바이, 베를린, 멕시코 등 매출의 85%를 차지하는 해외시장에서의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가 지난해 매출개선에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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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 대우일렉 사장은 "지난해 구조조정 이후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갖추고 수익 중심의 경영을 통해 목표 이상의 수익실현에 성공하게 됐다”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2010년에는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 더욱 노력해, 백색가전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해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일렉의 올해 목표 매출액은 40% 증가한 1조 6천억원, 영업이익은 70% 증가한 700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