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은 2009년 매출 6천939억원, 영업이익 991억원, 당기순이익 58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보다 매출은 16.0% 늘어났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1.1%와 4.9% 증가했다. 외형 거래 규모 지표인 취급액의 경우 1조8천909억원으로 전년대비 12.1% 성장했다.
사업부문 별로는 TV쇼핑 부문의 매출액이 4천954억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19.9% 증가했으며 인터넷 부문과 카탈로그 부문도 1천239억원과 659억원으로 각각 6.6%와 3.9%로 늘었다. 이는 하반기 경기회복 및 신종플루 영향으로 홈쇼핑 이용이 늘어났으며 소비심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판촉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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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계절적 성수기 요인과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4분기 취급액은 5천311억원, 매출 2천77억원, 영업이익 262억원, 당기순이익 59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2008년 4분기와 비교할 때 취급액은 22.0% 증가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도 29.9%와 13.0%씩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자회사인 디앤샵의 영업권에 대한 일시상각으로 인해전년 동기 대비 59.8%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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