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2NE1 직접 배송 '인기만발'

일반입력 :2010/01/19 09:48

이장혁 기자

믿을 수 있는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전속 모델 2NE1을 내세워 내달 3일까지 진행하는 ‘2NE1이 직접 배송갑니다’가 기대 이상의 큰 인기를 끌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NE1의 씨엘, 산다라박, 공민지, 박봄이 11번가 특별 배송차량을 이용해 구매자의 주소지를 직접 찾아가 주문한 상품을 배달해주는 깜짝 이벤트다.

지난주, 2NE1 멤버 4명 중 첫 스타트를 끊은 씨엘의 배송 현장 사진이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공개되면서 ‘네이트 판’에서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하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11번가측은 지난주 신청자수가 일 평균 6천명 이상이었던 것과 비교해 금주 이벤트의 참여율이 매일 20% 이상씩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11번가는 2NE1 멤버들의 생생한 배송 참여 현장을 일반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배송할 때마다 그 현장을 동영상으로 촬영, 제작해 11번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어 이벤트의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지난주 씨엘의 배송에 이어 이번 주는 산다라 박이 소비자들을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11번가 브랜드 전략팀 한지영 매니저는 “TV 광고와 동시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고, 실제로 이번 이벤트는 구매 후 참가 및 거주 지역 등 조건에 제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경품이나 쿠폰, 포인트 제공 이벤트보다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며 “2NE1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배송 이벤트는 연예인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참신하고 흥미롭다는 평을 받으며 내부적으로도 참여율을 대폭 높인 성공적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사례로 꼽히고 있다”고 더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