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2NE1 쇼핑노하우 '할인동영상' 인기

일반입력 :2009/11/17 09:44    수정: 2009/11/17 10:26

이장혁 기자

걸그룹 2NE1의 ‘중복할인제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2NE1의 멤버 넷이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선글라스를 얼마나 싸게 샀는지를 서로 자랑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 동영상은 11번가의 ‘포인트 중복할인제’를 설명하기 위해 제작된 홍보 영상으로 2NE1의 코믹한 표정연기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tvN ‘남녀탐구생활’의 영상기법과 나래이션이 어우러져 큰 웃음을 주고 있다.

이번 동영상은 판타스틱 선글라스를 싸게 샀다고 춤사위를 추는 민지와 이를 보며 부러워하는 척하지만 사실은 OK캐쉬백 포인트와 SKT 멤버십을 이용해 같은 제품을 더 싸게 구입해 의기양양해 하는 씨엘의 모습이 먼저 눈길을 잡아끈다.

이어 신용카드 포인트까지 더해 민지와 씨엘보다 저렴하게 구입했다며 그들을 쇼핑의 쇼자도 모른다고 박장대소하는 봄이 등장한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산다라가 비장의 무기인 도토리 포인트 전환을 이용해 4명중 가장 저렴하게 구입한 것. 도토리 포인트 전환은 개당 100원하는 네이트의 도토리를 150% 11번가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하는 것이다.

누리꾼들은 같은 제품이 각각의 할인이 중복되며 가격이 할인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다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 누리꾼은 “동영상이 재미있어 봤는데 중복할인이 이렇게 많이 된다는 게 더 놀라웠다”고 감탄했다.

관련기사

11번가 마케팅팀 예수경팀장은 “평소 스타일리쉬한 패션 스타일로 10~20대 또래 여성들에게 인기인 2NE1 멤버들의 쇼핑 경쟁을 친근하게 다뤄 동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것 같다”며 “11번가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지금까지 다른 쇼핑몰에서 찾기 힘들었던 포인트 중복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11번가 `포인트 중복할인제'는 상품 결제시 OK캐쉬백 사용 및 적립, SKT 멤버십 할인, BC, 삼성, 신한 카드 포인트 결제, 네이트 도토리 150% 11번가 포인트 전환 등 각종 포인트를 중복 활용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