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고객 우선' 정신에 걸맞게 더욱 최적화 된 쇼핑환경으로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은 1월 6일 법인설립 10주년을 맞아 경영이념인 ‘고객우선’ 정신을 새롭게 다지는 한편, 급변하는 인터넷쇼핑 환경을 주도하기 위해 사이트 개편과 BI(Brand Identity) 교체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사이트의 전체적인 컨셉은 ‘심플 투 이지(Simple to Easy)’로 해석된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직관성을 강화하는 한편, 웹 표준화를 통해 속도 및 확장성을 제고했다.
무엇보다 고객의 실질적인 쇼핑경험을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사이트를 개편한것이 특징. 이를 통해 고객은 좀 더 쉽고 빠르게 롯데닷컴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롯데닷컴ㆍ롯데백화점으로 이루어진 기존 2대 매장을 영플라자와 롯데맨즈가 추가된 4대 매장으로 확대개편했다. 동시에 25개에 달했던 기존 대(大)카테고리를 7개로 축소했고 상품을 구분하는 체계 역시 4단계에서 3단계로 변경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쇼핑팁 정보 제공은 물론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전면 최상단에 배치한 ’쇼핑기획전’ 코너에서는 롯데닷컴 내 어떤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는지 두 달치 스케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ㆍ아이템ㆍ인기검색어별 기획전 검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캘빈클라인 진과 관련해서는 어떤 기획전이 있는지 그리고 모직원피스와 관련된 기획전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오늘 롯데닷컴 인기검색어와 연관된 기획전은 무엇이 있는지 한눈에 몰아 보는 식이다.
’랭킹존’에서는 1~30위까지의 인기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판매량ㆍ상품평ㆍ위시리스트 3가지 기준이 고려된 인기순위가 일 단위와 주 단위로 제공된다. 또한 ’신상존’을 통해서는 신규입점 브랜드와 신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동시에 ‘금주의 HOT신상’도 살펴볼 수 있다. 로그인 시 단골고객에게만 보여지는 ’횡재코너’를 통해서는 평상시와 다르게 큰 폭으로 할인되는 횡재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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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쿠폰몰’도 새롭게 선보인다. 커피ㆍ도넛ㆍ아이스크림전문점과 레스토랑, 호텔뷔페, 시네마 등 다양한 상품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e-쿠폰을 고객편의 차원에서 휴대폰 SMS로도 받아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롯데닷컴의 김경호 마케팅실장은 “이번 개편은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주도해온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 중심의 쇼핑몰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며 “리뉴얼된 롯데닷컴은 단순히 보기 좋은 사이트를 넘어 고객 입장에서 정말 이용하기 편리한 쇼핑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