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휴대폰을 통해 병원과 환자간에 영상의료상담을 연결해주는 ‘닥터큐브 영상의료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발표했다.
닥터큐브는 영상통화가 가능한 3G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언제 어디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모바일 영상을 통해 전문의료인에게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영상통화료나 상담료 등 별도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접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약 측면에서 경제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닥터큐브’ 홈페이지(www.tmembershipcashbag.com)에서 상담 테마별로 상담가능한 병원을 선택하고, 날짜,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휴대폰으로 예약 확인 문자를 받는다. 그 후 예약된 날짜에 병원으로부터 영상통화를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상담 서비스외에 ‘닥터큐브’ 사이트에서 추천 병원, 전문의 컬럼, 전문 의료정보 등 다양한 정보도 무료로 접할 수 있다. 관심 병원에 대한 이용자 평가 등을 통해 회원간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제휴의료기관 이용시 10% OK캐쉬백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21일부터 한 달간 전국의 T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닥터큐브 영상의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한 후, 추후에 모든 이동통신사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한의원▲피부과▲성형외과▲치과 등 다양한 분야 의료기관 전문의들로부터 영상의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