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영상의료 상담 서비스

일반입력 :2009/12/21 13:57

황치규 기자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휴대폰을 통해 병원과 환자간에 영상의료상담을 연결해주는 ‘닥터큐브 영상의료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발표했다.

닥터큐브는 영상통화가 가능한 3G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언제 어디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모바일 영상을 통해 전문의료인에게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영상통화료나 상담료 등 별도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접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약 측면에서 경제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닥터큐브’ 홈페이지(www.tmembershipcashbag.com)에서 상담 테마별로 상담가능한 병원을 선택하고, 날짜,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휴대폰으로 예약 확인 문자를 받는다. 그 후 예약된 날짜에 병원으로부터 영상통화를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상담 서비스외에 ‘닥터큐브’ 사이트에서 추천 병원, 전문의 컬럼, 전문 의료정보 등 다양한 정보도 무료로 접할 수 있다. 관심 병원에 대한 이용자 평가 등을 통해 회원간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제휴의료기관 이용시 10% OK캐쉬백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21일부터 한 달간 전국의 T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닥터큐브 영상의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한 후, 추후에 모든 이동통신사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한의원▲피부과▲성형외과▲치과 등 다양한 분야 의료기관 전문의들로부터 영상의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