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go, 옥션서 독점 판매 실시

일반입력 :2009/12/21 09:53    수정: 2009/12/21 09:53

봉성창 기자

옥션(대표 박주만)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이성욱, 이하 SCEK)와 공동으로 ‘PSP go’를 온라인에서 단독 판매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기 IT제품을 한 유통채널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IT가전 분야의 넓은 유통망과 높은 거래 신뢰도로 이번 거래가 이루어진 것이라고 옥션 측은 설명했다.

PSP go는 슬라이딩 방식의 디스플레이 패널과 기존 PSP 제품 대비 36%이상 가벼워진 슬림한 본체로 게임 마니아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다.

게임, 영화, 음악 등을 온라인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16GB 내장 메모리 탑재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으며 휴대성을 극대화한 본체 디자인으로 휴대용 멀티미디어로의 활용이 용이하다.

옥션은 이번 단독 판매를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정상가 대비 약 13% 할인된 28만7천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게임 캐릭터가 새겨진 머그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옥션은 오는 1월 SCEK에서 출시할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13 라이트닝 에디션’ 등 모든 신작 게임타이틀도 독점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옥션 디지털 가전카테고리 정재명 이사는 “그 동안 예약판매를 단독으로 진행하는 경우는 있었으나 인기제품의 본 판매를 독점으로 진행하는 사례는 처음”라며,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이 IT디지털 가전 부문에서의 주요 유통채널 입지를 굳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