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테크, 통합PC보안제품 CC인증 획득

일반입력 :2009/12/08 12:01

이설영 기자

닉스테크(대표 박동훈)는 자사 통합PC보안 제품인 'SAFEPC엔터프라이즈'가 자료유출방지로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 'EAL2'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에 인증 받은 'SAFEPC엔터프라이즈'의 가장 큰 특징은 통합PC보안 서비스를 통해 내부자에 의한 PC시스템 남용이나 주요 정보 유출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클라이언트에 의한 정보유출, 정보도용, 정보파괴, 정보변조를 방지하고 외부 침입자의 접근을 탐지, 차단하여 중요정보를 보호하고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

대표적인 정보유출 방지 기능으로는 외부매체제어기능(USB, CD-RW, FDD, PDA, 이동식 저장장치), 웹/메일/웹하드에 첨부차단 및 첨부파일의 원문저장, 중요정보 암.복호화기능. 파일 반출 승인 프로세스 기능, 이동형 저장장치로 파일 이동시 자동 암/복호화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외에 PC 보안기능, 자산/시스템 관리기능, 패치관리기능, 출력물 보안기능, 노트북반출기능, PC보안자가진단기능, 외주인력관리기능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사용자에 의한 정보유출 위험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닉스테크는 최근 우리금융지주, 신한카드, 신한증권, 푸른상호저축은행 등 금융권 및 최근에는 병원업계 신호탄으로 연세 세브란스병원 프로젝트를 수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