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차량정비' 온라인몰에서 저렴하게

일반입력 :2009/12/03 09:07    수정: 2009/12/03 15:03

이장혁 기자

동절기 차량정비 시즌이다. 전문가들은 “겨울철을 맞아 부동액, 타이어, 배터리 등 소모품에 대한 기본정비가 필요하다”며 “소모품 교체 시기가 아니더라도 겨울철에는 혹시 모를 사고와 차량관리를 위해 일회 이상 점검은 필수다”고 말한다.

하지만 초보 오너드라이버나 여성 운전자의 경우 어디서부터 어떻게 점검을 받아야 할지 난감하다. 무조건 정비소를 방문해서 차량 점검을 받자니 괜히 비싼 값을 치르고 필요 없는 장비까지 교환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정비소 들르기가 망설여지는 것이 현실.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는 본격적 추위를 앞두고 자동차 소모품 구매에서부터 정비까지 쉽고 저렴하게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정비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찾아가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엔진오일 등 소모품의 경우 자기가 원하는 브랜드 제품을 온라인에서 미리 선택할 수 있어 믿을 수 있다. 또한 필수교환품목만 미리 체크하여 이용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소품까지 교환하는 경우도 피할 수 있다.

G마켓(대표 구영배 박주만)은12월 말까지 전국 450여 개 지점을 보유한 전문 정비업체 카맨샵과 함께 ‘겨울철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엔진오일이 새지는 않는지, 브레이크 및 타이어는 장거리 여행에 대비해 안전한지 등 약 20개 품목에 대한 점검을 해준다. G마켓 홈페이지에서 ‘무상점검항목표’를 인쇄해 안내된 정비소에 가져가면 된다. 방문 전에 전화로 미리 예약하면 수월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상점검서비스 외에도 시중보다 저렴하게 엔진오일, 배터리, 항균필터, 부동액 등 차량소모품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특히 아반테XD의 경우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를 교환하는데 공임비를 포함 3만 600원(부품 별도 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법도 간단하다.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용품/내비게이션' 카테고리에 접속한 후 차량정비, 장착서비스 코너에서 원하는 서비스 상품을 구매하고 디지털 쿠폰을 출력하면 된다. 이후 안내된 전국 각 지역의 차량정비소에 가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차량 월동준비용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기획전도 진행되고 있다. G마켓은 겨울철 안전운행을 위한 차량용품을 최대 74%까지 할인 판매하는 ‘겨울준비!! G마켓 자동차 겨울용품 특가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따뜻한 운전을 도와주는 겨울용 시트에서부터 스노우체인, 성에방지커버 등 다양한 동절기 차량용품을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차량정비’를 검색하면 된다.

옥션(대표 박주만)은 자동차용품 BEST7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하고 세차/관리용품, 안전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각 품목별로 인기상품 7가지를 할인 판매한다. 연비향상 및 출력증강 효과가 있는 보쉬 점화플러그는 6천원에, 불스원 세차 6종 세트는 기존가보다 10% 가량 할인된 1만 5800원에 판매한다.

11번가(대표 정만원)는 12월 3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겨울 차량 도우미 상품을 최대 27%까지 할인하는 ‘겨울 시즌 차량용품 원스톱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11번가는 추운 겨울에 인기가 많은 차량 관리용품이나 액세서리 등의 상품군을 엄선해 특가로 선보인다.

롯데아이몰닷컴(대표 신헌)은 ‘자동차 월동준비 START’ 기획전을 통해 저렴한 가격대로 차량관리 도우미 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픽스잇프로’는 자동차의 작은 흠집들을 손쉽게 지울 수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힘들게 문질러야 하는 기존의 흠 제거제(컴파운드)와 달리 펜슬 타입으로 간편하게 그어 주는 것 만으로도 흠집 제거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인터파크(대표 이상규)에서는 자동차 월동준비용품을 모아놓은 '추운 겨울, 나는 차와 함께 간다!' 기획전을 내년 2월 말까지 진행하고 관련상품을 최대 18% 할인판매 중이다. 이를 통해 겨울 핸들커버, 겨울 자동차시트 등 액세서리 용품과 자동차 오일 및 와이퍼, 체인 타이어, 배터리 등 자동차 월동준비 상품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다.

G마켓 자동차사업팀 한기현팀장은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는 동절기의 경우 소모품 교체시기가 아니더라도 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차량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며 “온라인몰에서 차량 점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절기 차량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이용해 안전 운행에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