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가 미국 B2B 사업에서 친환경을 보다 강화하는 내용의 재활용 프로그램을 17일 발표했다.
LG전자 북미지역본부(안명규 사장)는 미국 최대 제품회수 및 재활용 업체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aste Management)와 제휴를 맺고 호텔 TV와 모니터를 재활용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사업개시는 내년부터다. 미국 내 수백여 호텔이 기존 아날로그TV를 LCD TV로 교체할 것으로 일찍부터 전자업계는 전망하고 있었고, 호텔업계 역시 친환경적인 폐기, 재활용을 원했기에 가능한 제휴였던 것.

LG전자에 따르면 미국 내 호텔객실 수는 약 4백만으로 추정되고 매년 50만 객실이 호텔TV를 바꾸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디지털방송 전환을 앞두고 최대 100만 객실이 아날로그TV에서 디지털TV로 대체됐다. 특히 일반 소비자 가전의 경우는 백색가전을 위주로 유통업체가 폐기제품을 회수해 가지만, 상업용 시장은 관련규정이 미처 준비되지 않아 호텔, 리조트, 공항, 학교, 기관 등이 제품 재활용에 어려움이 많은 게 현실이다.
LG전자가 내놓은 프로그램은 LCD TV와 모니터를 판매하면서 동시에 재활용이 진행되는 구조다. 구입처마다 재활용 규모와 방법이 다르고 협상이 가능해 제품 판매가격도 각기 달라지게 된다. 이는 B2B 사업의 특징 가운데 하나.
황재일 LG전자 북미지역본부 부사장은 “제품 설계부터 수거 및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책임 있는 모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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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LG전자는 지난해 8월부터 미국 시장에서 ‘회수 및 재활용(Take Back & Recycling)’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LG전자는 미국 최대 제품회수 및 재활용 업체인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aste Management)와 손잡고, 미국 50개 주 200개 지점에서 LG제품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