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음악만을 위한 MP3P '아이오디오E2' 출시

일반입력 :2009/11/04 13:31

남혜현 기자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음악감상에 초점을 둔 MP3플레이어(MP3P) '아이오디오(iAUDIO) E2'를 9일 출시한다. 코원은 '아이오디오E2'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사운드 스타일링'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아이오디오E2'는 음악감상용 무액정 MP3P로, 코원 BBE+ 사운드를 기반으로 9개의 음장을 제공한다. 음장 적용 및 셔플 동작 등 개별 모드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보이스 가이드 기능도 탑재돼 액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파일을 무작위로 선택해 주는 셔플 재생 기능도 들어있다.

전원을 켜거나 이어폰을 연결할 때 볼륨이 기준치보다 높을 경우 자동으로 낮춰 청력손상을 예방하는 이어 세이프 기능도 포함됐다. MP3, WMA, OGG, FLAC, WAV 등 주요 코덱도 지원한다.

코원은 '아이오디오E2'에 대해 동그라미와 네모라는 서로 다른 도형과 플라스틱과 메탈이라는 개성이 강한 두 가지 소재를 세련되게 조화시켰다면서 특히 메탈링을 목걸이, 클립 등 다양한 소품과 연결하면 개성에 따라 자유롭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패션 액세서리로서도 손색이 없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박남규 코원 대표는 '아이오디오 E2'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음장을 갖춘 초소형 음악 감상 전용 MP3 기기”라며 “지난달 출시된 ‘아이오디오9’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층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오디오E2는 화이트, 블랙, 스카이블루, 라일락 실버, 오렌지레드, 모카브라운, 핑크, 바이올렛 등 8가지색상에 2GB 및 4GB 용량을 갖춘 제품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