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가 3분기에 영업손실 42억원으로 8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3분기에 매출 495억원, 영업손실 42억원, 당기순손실 46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의 경우 전 분기 대비 1.5% 증가했지만,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지난 분기에 비해 각각 -29억원, -12억원 늘었다.
부문별로는 커뮤니티 214억, 디스플레이 140억, 검색 60억 등으로 집계됐다. 콘텐츠와 커머스는 각각 40억원, 31억원으로 나타났다.
커머스 부문은 전 분기 대비 88.2% 늘어났고, 검색과 커뮤니티는 각각 2.2%, 1.5% 줄어들었다. 광고 역시 1.9% 감소했다.
송재길 SK컴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매출은 소폭 늘어났지만 신규 서비스 출시와 이에 대한 마케팅 비용 증가 때문에 적자 폭이 다소 올라갔다며 그러나 지난 9월 네이트와 싸이월드 메인 페이지 통합 후 각종 트래픽이 크게 상승하고 있어 4분기에는 긍정적인 성과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표) SK컴즈 3분기 부문별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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