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Q&A 서비스에 의사들 직접 참여

일반입력 :2009/10/29 10:44

이설영 기자

이제 포털 사이트에서 신뢰 높은 의학 정보 검색은 물론 의학 전문가와의 실시간 상담도 가능해진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은 검색포털 네이트(www.nate.com) Q&A 서비스에서 '의사답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의사답변 서비스는 네이트의 지식서비스 'Q&A'에서 제공하는 전문 상담 서비스의 일종이다. 사용자들이 네이트 오픈 Q&A에 질문을 올리면 의학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질문 확인 후 답변을 제공하는 형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효과적인 의사답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학정보 전문사이트 'MK헬스'와 제휴를 체결했다. 서비스에 참여할 전문가도 적극 모집했다. 네이트 의사답변 서비스는 총 150여 명의 현직 의사, 교수 등이 참여한다.

네이트 의사답변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건강 정보 콘텐츠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혼동되던 의학 상식에 대한 사실 확인과 각종 질병 예방, 건강 관리 등에 의사답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변기수 SK컴즈 검색전략팀장은 "네이트 Q&A는 기존 지식 서비스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개선시키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의학 분야의 경우 정확하고 빠른 정보가 더욱 중요하기에 전문 의료단과 함께하는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의사답변 서비스의 혜택의 폭을 넓혀, 전문 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무료 치료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