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창업교육 개최···31일 대구-울산에서

일반입력 :2009/10/28 09:38

이장혁 기자

사랑나눔회는 울산창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오는 31일(토) 대구와 울산에서 동시에 ‘이베이(ebay) 창업교육’을 개최한다.

최근 안방에서 컴퓨터 1대로 전세계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인데, 특히 전세계 40여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베이(www.ebay.com)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려는 국내 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이베이는 국내 대표적인 오픈마켓이라고 할 있는 옥션과 G마켓을 인수한 회사이며, 약 2억 8천명이 가입되어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이다. 아울러, 3천명 이상의 한국 판매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이베이 창업은 옥션에서 상품을 구매해 보았거나 판매한 경험이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전혀 가질 필요 없이 이베이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베이창업은 부가가치세가 없다는 장점과 더불어 배송기간이 14-20일 정도로서 상품재고를 갖고 있지 않아도 창업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대구교육의 경우에는 10월 31일(토) 오전10시부터 17시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진행되는데,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이베이 회원가입, 상품등록, 매출증대를 위한 광고전략 등을 중심으로 강의를 한다.

또한 울산교육의 경우에는 당일 10시부터 17시까지 울산광역시 동구 미포복지회관 2층 실습실에서 개최되는데, 현재 이베이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김은병 씨가 강의를 한다.

관련기사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대구교육의 경우에는 참가비가 2만원이며, 울산교육의 경우에는 참가비가 3만원이다.

아울러, 이번 교육으로 인한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