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선정 시상

일반입력 :2009/10/25 15:19

김효정 기자

LG텔레콤(대표 정일재은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공모하는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2개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이 응모됐다. 전문 개발자 및 IT 파워 블로거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1, 2차 평가에 의해 실생활 활용성, 독창성, 상품성이 높은 21개 아이디어가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 지도, 재테크, 다이어트, 요리 등 사용자들이 실제 생활 속에서 느낀 니즈(needs)를 직접 모바일 웹사이트와 위젯으로 구체화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들이 대거 응모돼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유선 인터넷 상의 방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한 모바일 백과사전 사이트 ‘오즈피디아’가 수상했다.

모바일 웹사이트 부문에서는 영어/한자/일어의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는 ‘OZ 워드’ 지도를 카페, 영화관 등 개인별 관심영역과 결합한 지능형 지도서비스 ‘POOL’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위젯 콘텐츠 부문에서는 비만도 체크, 음식별 칼로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다이어트 도우미 ‘Diet 44’ 음주, 흡연, 데이트 비용을 측정해 관리해 주는 ‘기회비용통장’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위젯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건강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매일 업데이트해주는 ‘쿠킹스타’ 임신출산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맘’ 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들이 우수작으로 당선됐다.

관련기사

대상을 수상한 최승호씨(27세)에게는 상금 5백만원과 구글 미국 본사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고, 그 외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LG텔레콤 비즈니스개발부문 김철수 부사장은 “OZ 사용 고객들이 이용할 콘텐츠를 직접 개발한다는 데 ‘OZ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의 의의가 있다”며, “모바일 인터넷의 확산과 발전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채널로서 공모전을 계속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