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콘텐츠 해외홍보 무료 지원

일반입력 :2009/10/14 17:44    수정: 2009/10/14 17:54

영세한 문화콘텐츠 기업의 해외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국내 중소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우수한 콘텐츠를 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문화콘텐츠 해외홍보 지원사업’을 내년 2월까지 무료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우리나라의 문화콘텐츠가 세계 시장 점유율과 콘텐츠 이해도가 낮아 상대적으로 저평가되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중소 문화콘텐츠 기업은 해외홍보가 절실히 필요하지만 예산 부족과 해외 홍보 인프라 부재 등으로 개별적 홍보가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부터 시범적으로 게임분야에 대한 해외홍보 지원사업을 펼쳐 보도기사와 동영상 등 총 144건을 해외 매체를 통해 알렸다.

특히 보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평범한 소재를 탈피, 전문기자에게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매력적인 보도기사 제작을 의뢰함은 물론 각 장르별 해외 주요 유력 매체 및 퍼블리셔, 유관기관 등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기사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재웅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해외 주요 퍼블리셔들과 글로벌 매체에 국산 콘텐츠 및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국산 콘텐츠의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함”이라면서 “국산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인지도 확대와 위상강화를 통해 국산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는 물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화콘텐츠 해외홍보 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국내 개발사 및 퍼블리셔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or.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홍보하고자 하는 사업내용을 작성한 뒤 이메일(contentpr@kocca.or.kr)로 신청서와 함께 보도자료 및 동영상을 접수하면 된다.